군립 해나라어린이집은 영동읍 용머리공원 벚꽃길 일원에서 '그림이 있는 여행'이라는 특별한 전시회를 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 군립 해나라어린이집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그림과 함께 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군립 해나라어린이집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영동읍 용머리공원 벚꽃길 일원에서, 지역의 명소를 찾아 그림을 전시하는 '그림이 있는 여행'이라는 특별한 전시회를 마련했다.

'그림이 있는 여행'은 지역의 자긍심을 심어줄 뿐 아니라 전시 장소에 따른 변화를 경험하고 감수성과 자율성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내 유명 관광지와 명소를 선정하여 어린이집 보육과정의 생활주제에 알맞은 작품을 유아 스스로 전시했다.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공유하고 호흡한다는데 의미가 크며, 유아들의 자존감 향상 및 교육의 효과도 높았던 것으로 평가됐다.

벚꽃길을 오가는 주민들도, 원아들의 아기자기한 그림들을 보며 마음이 절로 흐뭇해진다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김수진 해나라어린이집 원장은 "앞으로도 '그림이 있는 여행'을 지속 추진해, 아이들의 그림을 교실이 아닌 우리 지역의 명소를 찾아 스스로 전시하고 감상하며 창의력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나라어린이집은 정부의 국공립확충사업에 따라 2019년 군립어린이집으로 전환됐으며, 공공형어린이집과 열린어린이집 선정 등 다양한 시책과 활동에 앞장서는 모범적인 군립어린이집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