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봉길 기자〕제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영순)은 '제4회 제천시청소년정책제안콘서트' 참가자를 오는 20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제천시청소년정책제안콘서트는 '청소년의 행복, 존중,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는 제천시'라는 주제로 열린다.

관내 만11세이상 19세 이하 청소년(개인별, 팀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콘서트는 정책 제안을 어려워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정책학교'를 운영, 참가자를 대상으로 정책제안서 작성 및 컨설팅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정책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본선과 결선을 통과한 진출자 5팀은 7월 24일 열리는 정책제안콘서트에서 최종 정책 발표를 실시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1팀에게는 제천시장상과 함께 상금 5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장과 상금2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상장과 상금30만원이 각각 수여 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시 홈페이지 또는 제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자료를 참고해 작성 후 이메일(6520055@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제안된 우수 사업은 주민참여예산 안건으로 제출해 적극 반영토록 할 계획으로,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제천시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청소년문화의집(☎043-652-0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