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우체국이 금릉동 충주시청옆 시유지로 신축 이전을 추진하고 있으나 일부 의원들의 부지 매각 반대로 무산될 위기에 놓였다.
 정통부로부터 부지매입비 예산 27억원을 확보해 놓고 있는 우체국은 이달 내에 이전 부지를 결정하지 못하면 예산을 반납해야 돼 전전긍긍하고 있다.
 매각을 반대하는 일부 의원들은 충주시의 미래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해당 부지를 매각하는 대신 주차공간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불확실한 시의 미래 수요만을 고려해 시유지를 계속 방치한다는 것은 설득력이 떨어진다.
 또 현재 시청사가 남아 돌아 외부 기관에 임대를 주고 있는 형편인데다 시청 인근에 위치한 공영주차장마저 텅 비워두고 있는 상태에서 미래 수요만을 논하는 것은 이해되지 않는다.
 해당 의원들은 “우체국이 타 후보지는 물색하지 않고 굳이 해당 부지만을 신축 대상지로 고집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비난의 화살을 우체국으로 돌리고 있다.
 하지만 우체국은 이미 서너 군데의 부지를 물색했다가 각종 조건이 맞지 않아 무산됐으며 지난 해 충주시와 해당 부지에 대한 입주 협의를 완료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우체국 신축에는 총 15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성사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지만 신축 무산으로 예산을 다시 반납시킬 경우에는 대외적인 이미지 실추는 물론 상당 기간 신축 이전은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자체들이 얼마 안되는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점에서 이미 확보된 예산마저 반납시킨 다는 것은 충주시민 전체가 창피를 당하는 꼴이며 손가락질 받을 일이다.
 우체국 신축 무산에 대한 손해는 결국 지역발전 저해와 시민 불편으로 돌아오게 되기 때문에 의회는 이를 다른 나라 일처럼 받아들여서는 안된다.
 의회는 큰 시각으로 시민들의 진정한 여론에 좀 더 신중하게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