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나무숲길에서 바라본 일출 모습.
단풍나무숲길에서 바라본 일출 모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독립기념관은 오는 1일 오전 6시부터 겨레의집과 경내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2019 온 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독립기념관 새해맞이 행사는 일출 전 행사, 일출행사로 구분해 진행된다.

일출 전 행사는 독립기념관 정문에서 단풍나무숲길 3km 등반과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새해 온 겨레의 발전을 기원하는 참가자의 새해소망 말해보기, 명상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일출시간(예정시간 : 7시44분)이 되면, 참가자 모두가 장엄하게 떠오르는 태양을 향해 해오름 카운트다운과 함께 행사장에서 배부한 오색 소망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며 2019년 새해를 맞이하게 된다. 동시에 '나라사랑 희망곡' 합창을 통해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 후에는 독립기념관 통일염원의동산에서는 새해를 맞이해 온 국민이 함께 정을 나누는 '떡국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독립기념관 해맞이행사는 오전 6시 전까지 독립기념관 정문안내센터(구 매표소)앞 광장으로 집결하면 안내를 받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은 당일 행사 참가자에게 새해소망풍선 및 따듯한 차를 무료로 제공하며, 또한 행사참가자에 한해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떡국 3000인분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http://www.i815.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키워드

#독립기념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