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준 교수
조남준 교수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코리아텍은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조남준 교수(60)가 '2018년 한국분석과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사)한국분석과학회의 차기 회장(24대)으로 선출됐다고 28일 밝혔다. 조 신임회장의 임기는 2019년 1월~12월까지다.

한국분석과학회는 회원수 2천여명을 보유한 국내 분석과학 분야 최고 권위의 학회로, 1988년 설립됐다. 화학·의약학·환경·식품·원자력·표준·금속·재료 등 여러 학문의 분석과학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학문과 기술 교류를 통해 과학기술 발전을 주도할 분석과학자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조 신임 회장은 "노벨상 수상의 20%가 분석과학기술을 개척한 선구자들"이라며 "분석과학은 국가 과학기술을 견인하는 초석인 만큼 한국의 분석과학기술이 세계를 선도하는데 한국분석과학회가 핵심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남준 신임 회장은 충북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 석사, 미국 피츠버그대 분석화학 박사학위 취득 후 미국 UCLA 연구원, SKC 선임연구원을 거쳐 코리아텍 교수로 부임했다. 조 신임 회장은 2017년 한국분석과학회 학술부회장으로써 국제학술대회인 'HPLC 2017 Jeju'를 주관하는 등 학회 발전에 기여해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