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이 있는 사람만이 58분을 잡는다
열정이 있는 사람만이 58분을 잡는다
  • 서인석 기자
  • 승인 2005.05.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ok-내하루의 도둑맞은 58분/국일 미디어

자신이 하루에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

그 해답은 바로 이책에 있다. 그동안 당신이 수많은 시간관리 서적을 보았더라도 별다른 감흥을 받지 못한 것은 바로 시간의 중요성과 본질적 의미는 알지 못한채 무조건 시간을 아끼는 방법에만 집중했기 때문이다.

시계에게 도둑맞고 사는 58분은 당신의 하루를 성공의 하루로 바꿔줄 가장 긴 시간이다. 하지만 당신도 모르는새 홀러가버린 그 중요한 시간들은 이미 되돌릴 수 없다. 현재 보다도 중요한 건 바로 오늘, 그리고 지금이다. 지금부터라도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그 의미를 깨달아 먼저 활용한 다면 누구보다도 먼저 꿈을 이룰 수 있다. 그렇기 위해 ‘내하루의 도둑맞은 58분’(노무라 카시키 지음/ 오희옥 옮김)을 읽어보자.

이 책에서는 무수히 많은 시간 활용법 중에서도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83개의 항목을 골라 소개했다. 83개의 계단 가운데 당신은 지금 몇 번째 계단을 오르고 있는가? 여기에 소개된 것은 모두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들이다. 이 책을 읽는 순간부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을 찾아 하나씩 도전해 보라. 그러면 당신의 일과 인생이 보다 밝게 빛을 발할 것이다.

이책은 1장에서 체크 포인트를, 제 2장 이후부터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했다. 즉 기본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것과 지켜야 할 것들을 소개했다. 특히 20~30대를 위한 활용법에 중점을 두었다.

우선 제 1장에서 시간 부족에서 탈출하기 위한 포인트로 돈 부자보다 시간 부자가 되자, 시간은 멈출 수도, 돌이킬 수도 없다, 투자 시간과 경비 시간, 살아 있는 시간과 죽은 시간, 만든다, 활용한다, 즐긴다, 지킨다등 11가지 방법을 제시했고 프로에게 배우는 시간 활용법으로 때로는 시계의 주술로부터 자유로워지자고 역설한다. 또한 제 2장 시간 활용, 무엇이 문제인가에서는 시간의 중요성을 잊지 말자고 강조하면서 시간을 정리정돈하는 방법, 사람의 체내 시계는 90분 단위, 45분, 15분, 3분, 30초 활용법등 24가지를 역설했고 프로에게 배우는 시간 활용법으로 자유와 절제를 분별하는 시간 관리의 프로가 되자고 한다.

제 3장에는 하루 24시간을 능률적으로 편집하고 프로에게 배우는 시간 활용법 3번째로 이른 아침시간을 활용하여 인맥을 쌓아라고 말하며 제 4장은 상황별로 보는 프로의 1일 시간 활용법으로 출퇴근, 눈과 귀를 최대한 활용하자, 연락 업무-시간을 정해 한꺼번에! 등과 프로에게 배우는 시간 활용법 4번째로 출장을 두 배로 즐기는 1박의 여유를 갖자고 제언한다.

제 5장은 IT의 활용법으로 Good case & Bad case로 컴퓨터의 장단점을, 편리한 이메일이 시간 도둑?, 각 매체별 활용법등을 강조하며 프로에게 배우는 시간 활용법 5번째로 시차를 극복하는 국제선 승무원의 지혜를 배우고 제 6장에서 긴 인생을 마음껏, 여유 있게 즐기는 시간 활용법으로 캘린더의 시간에 대한 자각, 자기 시간은 업무 시간의 2배, 적당한 활동 시간의 비율은 5:8, 휴가를 제 때에 마음껏 즐기는 기술등을 배우고 프로에게 배우는 시간 활용법 마지막으로 인생은 천천히 달리는 완행열차가 좋다며 끝을 맺는다.

<자료추천및 제공,청주 순천문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