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부정훈련 예방을 위해 발간한 '그림으로 보는 부정훈련 사례집 vol.2' 표지. 코리아텍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부정훈련 예방을 위해 발간한 '그림으로 보는 부정훈련 사례집 vol.2' 표지. 코리아텍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직업훈련기관에서 자주 발생하는 부정훈련을 예방하기 위해 '부정훈련 사례집 vol.2'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정훈련이란 직업훈련기관이 정부에서 인정받은 국비지원 훈련 내용과 다른 훈련을 실시하거나 출결 사항을 조작하는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 2017년 5월 발간자료에 이은 개정판으로, 실제 부정훈련 점검 사례 중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40건을 만화 형식의 스토리텔링으로 그려내 독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각 사례마다 올바른 직업훈련 실시를 위한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부정훈련 관련 FAQ, 직업능력개발훈련 관련 법령 등도 부록으로 덧붙였다.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이문수 원장은 "이번 사례집이 직업훈련을 실시하는 기관장 및 훈련 교·강사들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정훈련 사례집 vol.2'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ksqa.or.kr) 공지사항에서 무료로 보거나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