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는 우리 약초가 최고… 면역·영양 '한방'에 쇼핑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한방바이오, 제천이 이끌고 인류가 누리다'라를 슬로건으로 한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7일 엿새동안 한방의 메카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 및 시내 행사장인 여름광장(옛 동명초)에서 열린다.
'한방바이오박람회'는 전통 한의약을 바탕으로, 바이오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를 오감(五感)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
제천시는 한방기업 판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대형 마트 및 쇼핑몰 MD(머천다이저)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빅바이어를 초청, 구매 상담도 진행한다..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유영화)은 박람회 기간 중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회원 기업체 70개社가 생산한 한방제품을 평균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편집자 주

"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행사장을 방문하면 '한방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약초 웰빙특구로 지정된 제천시 대표적 한방브랜드인 온라인 쇼핑몰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2∼7일 열리는 박람회 기간 중 60개 한방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박람회 기간에 판매되는 한방제품은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회원 기업체 70개社가 생산한 한방건강식품, 한방차, 한방화장품, 한방생활용품 등 60개 종류이다.

중앙동 여성도서관 1층 매장과 박람회장인 여름광장(옛 동명초)에서는 굼벵이 환과 홍삼정,  6년근 고려홍삼정. 무릎·야관문·항기진액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일부 제품은 정상가 보다 평균 20% 싼 가격에 판매하며, 여름광장에 설치된 홍보부스에서 주문할 시 무료로 택배를 통해 배송해 준다.

여름광장에서는 '제천몰' 할인 행사와 함께 남녀노소 모두 즐기실 수 있는 키다리아저씨, 비눗방울, 시음·시식행사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해 회원 가입을 유도 할 계획이다.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유영화)이 운영하는 '제천몰'은 지역의 온·오프라인 한방 전문 쇼핑몰이다.

이 쇼핑몰은 제천지역 70개 업체에서 생산한 한방 관련 11개 부문 약 1천100여개 제품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 및 판매하며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재단은 '제천몰'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수도권 지하철 스크린 도어와 인터넷 키워드·배너 광고 등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로 인해 홈페이지 방문자 수 및 구매자 비율이 전년 대비 60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방바이오박람회를 앞두고 지난달 10일 마련한 '제천몰 무료 시식회'는 성황을 이뤘다. 

시민 최모씨(신백동)는 "쓴맛이 전혀 나지 않고 몸이 건강해 지는 느낌이 들어서 다음에 사서 먹을 거예요"라고 웃어 보였다. 

한방차를 시식한 대다수의 시민들도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한방차를 마셨는데 색다른 맛이 났으며, 황기차는 맛이 깔끔하고 향이 무척 좋았다"고 평했다.

지난 3월에는 청풍호 케이블카 정상에 오프라인 매장도 개장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 6월 중앙동 여성도서관 1층에 오프라인 제천몰을 개장하면서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제천몰' 매장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문을 열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한방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각종 행사 및 온라인몰 홍보 효과까지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알토란 매장' 역할을 톡톡히 하는 셈이다.

올 추석맞이 할인행사에서는 8천여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9월 말 현재 전년 대비 전체 매출액이 8배 이상 상승하는 실적을 보였다. 

재단은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통해 제천에서 생산되는 우수 한약재로 만든 제품을 널리 소개함으로써 '한방바이오 제천몰'의 인지도를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유영화 이사장은 "올해 판매 목표액인 10억원을 달성하고, 전국적인 한방제품 대표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제천시와 재단 직원들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제품 구매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제천몰'을 검색한 뒤 홈페이지(www.jc-mall.com)에서 주문하면 된다.

배송은 전 제품 무료 서비스로, 제품 문의 및 전화 주문은 고객센터(☎043. 648-4510)로 하면 된다.

한편 '한방바이오, 제천이 이끌고 인류가 누리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2019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2∼7일 엿새동안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 및 시내 행사장인 여름광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