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미용추구 주부' 뜻하는 신조어

30,40대의 트랜드 아이콘으로 떠오른 ‘줌마렐라(Zoomarella)’를 아십니까?

줌마렐라(Zoomarella)는 활발한 경제활동으로 몸관리에 투자할 돈과 여유가 많아지고 탁월한 패션감각이 지적매력의 하나로 평가되면서 건강과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주부들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아줌마의 ‘줌마’와 신데렐라의 ‘렐라’를 합성한 단어이다.

참조은문화센터와 고운세상은 공동으로 체육과 문화가 접목된 ‘줌마렐라(유리구두속) 뷰티클래스’를 30일 오전 11시 청주 참조은 문화센터(4층)에서 30-40대 여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줌마렐라 뷰티클래스에서는 1부에서 예림밸리댄스학원의 엄혜진씨가 출연, 밸리댄스에 대한 시범을 보인후 기초동작과 함께 허리와 어께 돌리기, 가슴내밀기, 흔들기 등의 밸리댄스를 배웠다.

또한 2부에서는 참조은문화센터의 홍지훈대리가 나와 “‘여성시대에서의 줌마렐라’로 아름다운 미소는 사람을 밝게 해준다”고 강조한후 “여성시대에는 남자도 화장을 하며 치아 하나로 얼굴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3부에서는 고운세상 피부과 오경석원장이 나와 ‘여름철 피부관리요령’에 대한 강의와 함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시트팩’을 이용한 여름철 피부관리에 대한 시연을 보이기도 했다.

참조은문화센터 윤량진이사는 “이번 줌마렐라 뷰티클래스를 시작으로 참조은문화센터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며 “인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분평동에 위치한 참조은 문화센터는 매주수요일에 한명환의 노래교실, 매주금요일 오카리나, 격주 금요일 청소년 J 스카우트등이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