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싸대기 닷컴' 극단 상당극회 6일부터 9일까지

극단 ‘상당극회(대표 박현진)’의 제 92회 공연(순회)이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이번 작품은 ‘귀싸대기 닷컴’으로 최기우(작), 박천하(연출), 민병구(무대미술), 김태섭(조명디자인) 박현진, 권영국, 김강민, 정수현, 이상욱, 정선호씨가 출연한다. 공연시간은 80분이다. 공연 시간과 장소는 ▶6일 오후 1시30분 보은여자중학교 강당 ▶7일 오후 3시 음성 한일중학교 강당 ▶9일 오전 11시 청주 서원중학교 강당 ▶8일~9일 오후 4시와 7시 청주 하이닉스문화센터 아트홀이다.

이번에 올려지는 ‘귀싸대기 닷컴’은 ‘뻔뻔분자들을 내 손으로 응징한다’는 내용으로 바로, 배꼽잡고 웃어 제낄 풍자와 패러디 속에서 한바탕 속 시원한 대리만족과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누가 누구를 탓할 것도 없이 나 자신부터 돌아보고 바꿔가야 비로소 세상도 바뀜을 일깨워주는 교훈적인 작품이다.

우리 사회는 끊임없이 쏟아내는 한숨과 투덜거림으로 가득 차 있고, 그러한 토로는 많아졌으면 많아졌지 결코 줄어들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고등학교 교사인 전선생, 정계복귀를 꿈꾸는 전직 시의원, 입담 걸걸한 택시기사, 전업주부인 최여사, 술집주인 홍마담. 이들은 술집에서 우연한 계기로 한자리에 앉게 된다. 그리고 세상사 이런저런 모습들을 자신의 일화를 중심으로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자리가 무르익을 무렵 이들은 재미있고 황당한 상상을 하게 된다. 그것은 법망을 피해가며 못된 짓을 하는 사람들, 너무도 얄미운 짓을 하는 사람들을 찾아내서 귀싸대기를 때리자는 것이다.

한편 이번 작품은 충북좋은공연종합관람권 참가작으로 일반은 1만원을 5천원에, 중고학생은 7천원을 2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공연문의는 극단 상당극회(043-252-3066, 257-3533)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