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추 구기자축제 추진회의는 12일 군회의실에서 추진위원, 실·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오는 8월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동안 열리는 청양고추 구기자축제는 29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KBS전국노래자랑, 청양고추장 보리밥 비벼먹기, 큰 고추(코 큰사람) 선발대회, 청양구기자 3종 경기, 청양구기자 씨름 장사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함께 펼쳐진다.

이날 축제는 청양고추 김치 담그기, 청양고추장 담그기, 칠갑산 두부 만들기, 칠갑산 소형 장승깍기, 천연염색 체험 등 상설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또 군내 생산자와 도시 소비자가 함께 참여해 화합을 다지고 청양고추 구기자 우수성을 홍보와 청양고추 구기자 축제를 통해대외에 청양 알리기와 관광축제로 발전시켜는 한편 농수산물 전시 판매장터를 개설해 품질좋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김 군수는“이번 축제를 계기로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해 화합을 다지고 청양고추 구기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역량을 모아나가자”며“추진위원과 농협 등 유관기관 단체, 관계 공무원이 삼위일체가 돼 흥미롭고 다채로운 내용으로 개최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