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업소·시장상인회 등에 무상 지원

일반 시민들은 몇 시간씩 줄 서 구매...역차별 논란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당진시가 지난달 10일 중국 옥환시에 마스크를 전달한 것이 논란이 된 가운데 이번에는 위생업소, 시장상인회, PC방 등에 지원한 것이 역차별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2일 기준 11만4천934개의 마스크를 관공서 및 위생업소·시장상인회 등에 무상으로 전달했다.

이밖에 시는 손소독제 1만1천310개, 살균소독제 4천136개, 손세정제 2천686개를 각각 구입해 의료기관, 위생업소, 버스터미널 등에 공급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시는 마스크를 구입 전달하면서 취약계층이나 보호대상이 아닌 일반 단체에도 보급해 특혜시비에 휘말리고 있다.

또한 일반 시민들은 5부제가 시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줄을 서거나 대기하다가 돈을 주고 구입해서 착용하는데 위생업소와 전통시장상인회,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에 전달한 것은 선거를 앞둔 민감한 시점에서 선심성 및 편파적으로 보급했다는 의혹을 피할 수 없게 됐다.

이런 가운데 시는 4만 장의 마스크를 추가로 주문했고 도착하는 대로 보건소를 통해 보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시민 A모 씨는 "지금까지 살면서 마스크가 중요하다고 느낀 적이 없었다"며 "마스크를 구입하기도 쉽지 않고 세금은 예외없이 내는데 시에서 보급하는 대상에도 해당되지 않아 소외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마스크는 배부계획에 따라 보급하며 취약계층에 우선 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손소독제, 살균소독제, 손세정제, 마스크 등 총 13만3천66개를 구입해 관공서, 의료기관, 군부대, 학교, 위생업소, 전통시장상인회, 경로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터미널 등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