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제조창서 '보이는 건축, 보이지 않는 건축' 주제로 개최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2020충청북도건축문화제가 오는 10일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개최된다.

충북도, 충북건축사회, 충북건축가회, 대한건축학회 충북지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문화제는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라 최소 인원으로 개최된다. 또한 유튜브에서 충북건축문화제를 검색해 각종 행사 내용을 알 수 있다.

이 자리에서 충북건축문화 발전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 수상자는 충북건축사회 부회장, 건축문화제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박근동 건축사, 대한건축학회 충북지회장을 역임하고 충북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옥규 교수, 충북건축가회 부회장 및 청주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원세용 교수가 수상한다.

또한 대한건축사협회 회장 표창에는 충북도 건축문화과 박병현 팀장, 영동교육지원청 장동익 팀장 등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여기에 충청북도 건축대전, 건축자산 스토리텔링 사진전, 공공디자인 공모전 수상자에게도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며 제10회 어린이 예쁜집 그리기 대회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교육감상이 전달된다.

충북건축사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작품을 출품해줘서 감사드리며 행사장은 방역을 실시하여 안전하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