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예산·홍성)은 8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4.7 재보궐선거 원인 제공에 대한 책임을 묻는 1인 시위를 갖고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이날 홍 의원은 "서울, 부산시장 재보궐선거를 언론이 인물선거, 정책선거로 몰아가고 있지만 실상은 박원순, 오거돈 전 시장의 추악한 권력형 성추행 범죄로 치러지는 선거"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선거로 서울·부산 시민이 내지 않아도 될 세금 824억원이 발생했다"며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이 책임지고 보상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015년 당 대표 시절 본인이 직접 '성추행, 부정부패 사건으로 재보궐선거 발생 시 후보를 선출하지 않는다'는 민주당 당헌 96조2항을 만들어 놓고 막상 성추행이 발생하자 손바닥 뒤집듯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렸다"고 주장했다.

홍문표 의원은 "지금 문재인정권과 민주당은 국민세금으로 막대한 선거용 위로금을 살포하고 수십조원의 혈세가 들어가는 신공항 사업을 예타도 없이 안전성을 무시한 채 밀어붙이면서 나라가 망하든 말든 오로지 표를 구걸 하는 작태를 멈추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