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충남도가 소득·복지 등 분야별 양극화 해소에 나선다.

충남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양극화 해소를 위한 정책 발굴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충청남도 양극화 해소 실무위원회'를 출범했다.

실무위원회는 위원장인 이필영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당연직 3명과 대학 교수, 연구원, 양극화 관련 기관·단체 전문가 등 위촉직 16명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소득·일자리 ▷복지·교육 ▷지역·공동체 등 3개 분과와 이를 총괄하는 총괄회의로 구분돼 운영하게 된다.

이번 회의는 '양극화 해소를 위한 소상공인과 저임금 근로자 지원'에 대한 주제발표 및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실무위원회 3개 분과는 월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고 주제에 따른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 도와 전문가가 양극화 해소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토론하고 소통하는 공론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또 각 분과를 통해 도출한 정책 제안은 총괄회의체에서 선정·조정해 '충청남도 양극화 해소 위원회' 정책 안건으로 상정하여 충청남도 대표과제로 선정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첫 총괄회의에서는 충남연구원 경제·산업연구실의 이민정 실장이 '충남 소상공인 설문조사 결과로 보는 정책 보완 및 개선 방안'을, 신동호 선임연구위원이 '저임금 근로자 지원에 대한 접근 방법'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발제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필영 행정부지사는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양극화의 확대 및 고착화를 해소해야 한다"면서 "충청남도 양극화 해소 실무위원회를 통해 선도적인 양극화 해소 모델을 마련하고 '더불어 잘 사는 더 행복한 충남'을 실현해 공존과 상생의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양극화 해소를 위한 도민 공감대 형성 및 사회적 합의 도출을 위해 전문가 포럼,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사회적 인식 확산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