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이 오는 31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브런치콘서트-봄 마중'을 선보인다.

이날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으로 사전예매를 통해 매진된 가운데 공연을 준비 중이다.

이날 '봄 마중'은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국현 작곡의 '사월 한 봄날에'와 조성옥 작곡의 '남촌'을 청주시립합창단의 무대를 시작으로 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메조소프라노 서윤진과 바리톤 장관석의 특별 무대가 이어져 김동환 작곡의 '그리운 마음', '오페라 카르멘 중 하바네라', 윤학준 작곡의 '마중' 등을 열창할 예정이다.

또한 커피에 대한 사랑을 유쾌하게 노래한 바흐의 '커피칸타타 BWV211'중 6곡을 테너 홍승완, 베이스 양진원, 소프라노 박혜림 단원이 선사한다.

특히 차영회 예술감독이 관객들에게 직접 곡 해설을 할 예정으로 더욱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박지훈 작곡의 '진달래 꽃'과 박혜진 작곡의 '그리운 마음'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차영회 청주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형형색색의 봄꽃이 피어나는 봄날 청주시립합창단의 브런치콘서트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거리두기로 인해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완화돼 많은 관객 분들 앞에서 더욱 좋은 공연으로 인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