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강면 올산리 일원에 들어설 사계절 관광휴양시설 조감도.
대강면 올산리 일원에 들어설 사계절 관광휴양시설 조감도.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단양군이 1천70억 원이 투입되는 '사계절 관광휴양시설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동부건설(주) 컨소시엄(동부건설, 원익엘앤디)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지난 25일 관광, 도시계획, 재무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심의회를 열고 사업계획, 수행능력 및 토지가격 등 종합평가를 실시해 이같이 결정했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강면 올산리 사업부지(120만1천761㎡) 일원에 1천70억 원을 투자해 골프장, 리조트, 백두대간 힐링존, 액티비티존 등 단양군을 대표하는 체류형 거점 관광휴양 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2월 국가철도공단 주관으로 실시한 '폐철도 관광 자원화 사업'이 민자 유치가 확정과 이번 사계절 관광휴양시설 개발사업의 민자유치 성공으로 총 1천400억 규모의 민간자본을 지역에 투입하는 쾌거를 거뒀다.

군은 우선협상대상자와 90일간 사업협약을 위한 실무협상을 거쳐 오는 7월 중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는 방침이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민선 6기와 7기를 거쳐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지역의 오랜 숙원 사업인 '사계절 관광휴양시설 개발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군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라면서 "연이은 민자 유치 성공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코로나19의 아픔을 딛고 단양군이 전국 최고의 체류형 관광도시로 비상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