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충청점, 아동 선물 상품전·푸드페어
롯데아울렛 청주점, 여름 신상품 최대 60%↓
에버세이브, 브랜드 세일 등 손님맞이 분주

현대백화점 충청점 7층 토파즈홀에서 어린이날 아동 선물 상품전이 진행 중이다./박건영
현대백화점 충청점 7층 토파즈홀에서 어린이날 아동 선물 상품전이 진행 중이다./박건영

[중부매일 박건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주춤하던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는 등 특수를 잡기 위해 분주하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기념일과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신상품이 대거 출시되면서 소비심리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달이다.

이에 유통업체들은 고객들의 발길을 잡기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충청점은 5월 정문 앞에 오원영 작가의 벌룬아트 전시를 테마로 각종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7층 토파즈홀에서 오는 5일까지 '어린이날 아동 선물 상품전'을 통해 베네통키즈, BEEN, 에뜨와 등 브랜드 의류와 장난감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7일부터 9일 토파즈홀에서는 푸드페어 '현대상회'를 진행하고, 5일~9일 대행사장에서는 '띵굴마켓'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3층 쁘띠플래닛에서 오는 9일까지 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4만원 주·머니를 적립해주는 유·아동 10%사은 혜택도 진행 중이다.

이밖에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주는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어린이날인 5일 당일은 버블 이벤트, 캐릭터 퍼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하며 8일부터 9일까지는 아이를 위한 쁘띠카페가 운영된다.

롯데아울렛 청주점은 어린이·어버이날을 위한 행사는 물론 여름 신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닥스키즈, 게스키즈, 헤지스키즈, 아가방팩토리 등 아동상품을 3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행사가 열린다.

또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웨어, 아웃도어 상품전을 열어 다양한 할인행사를 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를 위한 깜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5월 한 달은 여름 신상품에 추가 할인을 적용해 판매한다.

롯데아울렛 청주점 2층 유·아동 매장에서 할인행사가 진행 중이다. /박건영
롯데아울렛 청주점 2층 유·아동 매장에서 할인행사가 진행 중이다. /박건영

청주 에버세이브도 5월을 맞아 5일부터 9일까지 '가정의 달. 패밀리SALE' 행사를 전개한다.

K2, 블랙야크, 아이더, 지이크, 파렌하이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웃도어, 여성, 남성 브랜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5월 다양한 브랜드의 추가세일과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청주 에버세이브에 입점된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은 가정의달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할인가 적용과 반팔 티셔츠 2장 구매 시 2만원을 즉시 할인하는 행사를 한다.

아울러 27일부터는 '에버세이브 감사제'를 통해 다양한 사은행사를 진행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