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료
세종시,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료
  • 홍종윤 기자
  • 승인 2021.05.0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예산편성 및 집행과정에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위촉한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 30명이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수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시는 3일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과 신청 주민 22명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2021년 상반기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시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시민참여예산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예산 아카데미를 5회 과정으로 확대, 지난달 5일부터 총 5회에 걸쳐 운영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기본적인 예산개념부터 시민참여예산제도 ▷시민제안사업 참여하기 등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양질의 교육효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부터는 (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의 '세종시민대학 집현전'과 연계해 진흥원이사장(시장) 명의의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도 부여된다.

정진기 시 예산담당관은 "이번 예산학교를 통해 시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예산과정에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