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공무원 공모제안 발표회 개최… 우수제안 10건 선정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부여군은 군정발전을 위한 우수시책을 발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군 시책에 반영해 행정서비스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2021 공무원 공모제안 우수작을 선정했다.

군은 기획조정실장 및 행정농업·시설·복지·환경·산림 분야 팀장 6명으로 구성된 실무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쳐 15건을 선정했으며, 발표심사로 진행된 2차 심사에서 군정조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10팀을 가렸다.

채택제안은 ▷정확한 보조사업 기간을 알리고 농업인의 정보접근성을 높이는 보조사업 알리미 서비스 ▷부여군 주차장 위치 및 실시간 주차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정보 통합안내시스템 구축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정확한 위치 확인을 할 수 있는 국가지점번호를 활용하여 부여의 숨은 명소를 알리는 국가지점번호 따라 떠나는 부여 랜선여행 등이다.

이날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담당부서에서 예산확보 방안을 포함한 세부 추진계획 수립을 거쳐 실시할 예정이며, 제안팀에게는 순위에 따라 굿뜨래페이로 상금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향후 철저한 추진현황 점검을 통해 제안사업의 실행력을 높일 것"이라며 "채택된 제안들이 군 실정에 맞게 정책에 반영돼 변화를 이끌어내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