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기초반 수강생 30명 내외 모집
6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총 20주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첫 '드라마 작가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드라마 작가 과정'은 기초과정으로 총 30명 내외를 모집하며, '학교 2', '반올림'등을 집필하고 현재 방송작가협회 교육원 강사로도 활동 중인 김윤영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교육일정은 6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씩, 20주 간 진행되며 캐릭터 창조부터 시놉시스, 대본 작성까지 드라마 작가 지망생에게 꼭 필요한 TV드라마 작법 수업들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수강료는 총 20만 원이다.

이번 '드라마 작가 과정'은 만 19세 이상의 드라마작가 지망생 및 드라마 글쓰기의 기초를 배우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http://kimsoohyundrama.org)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wjddl0625@cjculture.org)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043-225-9262.

청주에 거주하는 한 드라마 작가 지망생은 "드라마 관련 교육을 배우고 싶었어도 수도권에 교육이 집중돼 있는데다 교육비 또한 비싸 어려움을 겪었었는데 너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교육을 바탕으로 좋은 드라마 작가에 도전해 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