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올바른 게임활용&과몰입 예방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올바른 게임활용&과몰입 예방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황진현 기자
  • 승인 2021.05.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100명 대상 비대면 게임리터러시 연수 모집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코로나19로 청소년의 게임 수요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초·중등 교사의 게임리터러시 역량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이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2021 충남 게임리터러시 교사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충남권 초·중등 교사 10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게임리터러시는 게임과 리터러시의 합성어로 게임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과 게임 과몰입 및 중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교육용 프로그램으로 게임 세계의 경험을 현실 세계로 적용하는 능력을 함양시키는 데 목표가 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충남 게임리터러시 교사연수는 '로블록스'와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다. 참여교사가 수업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교과연계형 체험과 실습 교육으로 구성돼 최대 25명씩 참여하는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과정은 모두 6개 과목으로 교과과정과 연계된다. 구체적인 연계과목은 로블록스의 이해 및 실습(사회교과)을 비롯해 ▷로블록스 소프트웨어 게임교육(실과교과)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활용 설치, 인터페이스, SW코딩 맛보기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활용 SW코딩으로 입체도형, 글자, 파쿠르 게임 만들기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활용 SW코딩으로 피라미드, 파르테논 신전 만들기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활용 수학(입체도형), 과학(태양계), 사회(마을) 교과연계 SW코딩교육 등이다.

연수 희망 교사는 원하는 과정을 선택해 수강하면 과정별 특수분야 직무연수가 3시간씩 인정된다. 모든 과정을 수료할 경우 최대 18시간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연수는 다음 달 1일부터 17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에 열리며 온라인 신청서(https://bit.ly/2021충남게임리터러시) 제출 또는 진흥원 홈페이지(www.ctia.kr)에서 신청 할 수 있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 등 문제점을 예방하고 비대면 수업 활력을 위해 게임리터러시 연수를 마련했다"며 "게임의 교육적 가치를 이해하고 게임을 활용한 교육문화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