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보령아산병원 이어 호흡기질환자 독립 진료 공간 마련

[중부매일 오광연기자]보령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감기, 독감 등 호흡기질환 환자를 위해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신제일병원에 추가 설치했다.

시에 따르면 호흡기 전담클리닉은 일반 의료기관의 발열환자 진료기피로 인한 의료 공백을 메우고 의료인·의료기관을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독립된 진료 공간을 조성한 것으로 지난해 보령아산병원에 이어 신제일병원에도 지난 3일 추가 설치했다.

전담클리닉은 방문환자 간의 교차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로 1차 문진 후 사전예약 한 사람에 한해 진료를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만 전화상담 및 문진을 통해 코로나19와 역학적 연관성이 없다는 것이 확인되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운영시간은 보령아산병원의 경우 오후 1시에서 오후 5시 반까지, 신제일병원의 경우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이며 전화진료(보령아산병원 041-930-5651, 신제일병원 041-931-8330)도 가능하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호흡기 전담클리닉 추가 설치를 통해 호흡기 및 발열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진료시스템 구축으로 일반환자와 호흡기 환자 모두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1월 설치된 보령아산병원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방문 진료한 환자는 18일 0시 현재 228명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