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소공인 대상 상품기획, 마케팅 운영전략 등 교육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가 오는 7월까지 인삼 소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삼아카데미를 연다.

소공인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시장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달 진행하는 교육이다. 한국생산성본부와 협약을 통해 각 분야 전문 강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식품산업 시장환경의 변화와 상품기획·컨셉 개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운영전략, 유통채널별 온라인을 활용한 매출 증대 전략, 성과 창출을 위한 조직관리 등이다.

금산에 소재하고 인삼을 주원료로 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와 즉석·판매제조가공업체 중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사업체와 종사자들, 예비창업자들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인삼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소공인특화지원센터(041-750-165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성훈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은 "지난 4월 HACCP 정기교육과정과 5월 식품산업 트렌드 과정에 30여 명의 소공인들이 참여해 식품 제조가공 공정상 위생 안전 관리능력을 함양했다"며 "앞으로도 소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금산지역 인삼 관련 소공인업체 정보를 취합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사업, 마케팅 지원,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수요조사 및 사업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