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선준비팀' 발족 예정… 입당 설득용 유인책 분석도

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 로고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국민의힘이 충청 연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한 여권의 검증 칼날을 대비해 방어선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윤 전 총장의 정치행보에 급소로 작용할 수 있는 처가 관련 의혹에 적극 나선다는 구상이다.

그를 대선 승리의 키맨으로 보고 합류 전부터 보호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2일 "윤 전 총장이 입당하면 지도부 결정에 따라 중앙당 공식기구에서 네거티브에 대응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 장모의 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나 부인의 회사 협찬금 명목 금품수수 혐의 등에 대해 당 내부에서는 "권력을 동원해 개인을 핍박하는 것"이라고 반박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준석 당 대표 후보는 이날 SNS에서 윤 전 총장이 조만간 평당원으로 입당할 것이라는 기사를 링크하며 "안전하고 안락하게 모시겠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을 만났던 권성동 의원도 라디오에서 "윤 전 총장의 장모와 부인 사건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려고 하는 정부·여당의 행태가 오히려 더 비난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한쪽에선 윤 전 총장 엄호 발언들이 그를 국민의힘 안으로 끌어들이려는 유인책이라는 분석도 있다.

여당은 윤 전 총장에 대한 공격을 예고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이날 조국 사태에 대해 사과하며 "조 장관 가족에 대한 수사 기준은 윤 전 총장 가족 비리에도 동일하게 적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이 대권 레이스 출정을 앞두고 조만간 소규모 참모 조직을 가동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광화문이나 여의도 등 특정 지역의 캠프사무실을 운영하는 개념보다는 소수정예 참모진을 갖추고 대선행보를 뒷받침하는데 초점을 둘 것이란 전언이다.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 "대대적으로 캠프를 차리기보다 5명 이내, 아무리 많아 봐야 10명 정도로 팀을 꾸리는 것이 현재 검토하는 안"이라고 소개했다.

윤 전 총장의 직할 대선준비팀은 일단 수행, 공보, 정무, 정책 등 정치 조직으로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핵심적인 '뼈대'로만 구성될 가능성이 크다.

윤 전 총장은 최근 지인들에게 "진짜 정치는 질문을 받을 때부터"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개인과 가족 신상에 대한 혹독한 검증 칼날은 물론이고, 국정운영을 책임지는 대통령으로서의 자질에 대한 평가를 염두에 두고 있다는 것이다.

정치인 윤석열의 등장 시점은 오는 11일 국민의힘 전당대회 직후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