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활용 및 콘텐츠 기획 우수성 인정받아, 홍보컨설팅 지원

공주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 사진/공주시 제공.
공주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 사진/공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의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실시한 '우리동네 캐릭터 홍보마케팅 지원 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지역·공공캐릭터 대상 역대 수상 경력이 있는 40여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에서 공주시의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가 최종 선정돼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시는 '공주시의 역사와 캐릭터를 활용한 출산 축하선물 동화책 개발'이라는 기획안을 제출, 콘텐츠 기획과 캐릭터 관리 부문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공모 선정을 계기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공하는 홍보마케팅 전문가 1:1 컨설팅을 통해 세부적인 추진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전경규 시민소통담당관은 "공주시 마스코트인 '고마곰과 공주'의 가치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아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마스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주시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홍보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된 시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2018년 특별상, 2019년 우수상, 2020년 전문가상을 잇따라 수상하며 지자체 캐릭터 부문 강자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