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조달청(청장 김정우)이 혁신성장을 이끌고 있는 혁신제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제품 순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6월 한 달 동안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등 3개 권역에서 공공기관에 혁신제품을 홍보하고, 혁신조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한다.

전시회는 8일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세종, 충청권 전시회를 시작으로 16~17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호남권 전시회, 23~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영남권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권역 내 정부,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500여 명이 제품을 참관,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혁신제품 인증도안은 혁신조달을 의미하는세 가지 키워드 K(대한민국, korea), I(혁신, Innavation, innovative), P(조달(Procurement), 제품(Product)를 상징으로 하여, 혁신적 이미지의 큐브 모양을 바탕으로 디자인 됐다.

인증도안은 혁신제품에 부착돼 혁신제품을 사용하는 공공기관 종사자와 공공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국민에게 혁신조달을 보다 쉽게 알리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전시회는 뛰어난 혁신제품을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에게 직접 소개하기 위해 개최했다"며 "공공기관과 혁신조달기업을 연계함으로써 공공기관의 혁신조달 실천을 활성화하고, 혁신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