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발전기금 1천만원 쾌척

발전기금 기탁 사진/공주대 제공.
발전기금 기탁 사진/공주대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지난 9일 대학본부 총장 접견실에서 ㈜중앙알텍 김성진 대표이사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했다고 밝혔다.

㈜중앙알텍 김성진 대표이사는 공주대 세종캠퍼스 부지매입으로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하였고, 그동안 학과 목적기탁으로도 1천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성진 대표이사는 "공주대 발전과 어려운 환경속에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며 "특히, 이번에 공주대가 추진하고 있는 세종캠퍼스 학교사랑 1평 갖기 캠페인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학교가 더욱 발전하여 세계로 뻗어가는 대학이 되길 기원 한다"고 밝혔다.

원성수 총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적 여건 속에서도 대학 발전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성원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 드린다"며 "대학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교육을 선도하는 국립 공주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는 지난 3월부터 세종캠퍼스 부지매입을 위한 학교사랑 1평 갖기 캠페인 펼쳐 교직원은 물론 지역민, 사업가, 학생 등이 참여하여 현재 9억원 넘게 발전기금을 기탁 받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