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국방어학원(원장 류인석 대령)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학술교류 및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학군교류협정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극동대에서 류기일 총장, 김성곤 군사학과장, 이진혁 교수와 학생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국방어학원에서는 류인석 원장, 조대웅 교학행정학처장, 김종진 영어학처장, 교육계획담당 심용운 소령 등이 참석했다.

교류방안을 논의한후 외국어 교육현장 및 어학교육 실습실 등을 돌아봤다.

류기일 극동대 총장은 "이번 교류협정을 통해 국방어학원은 외국어 등 각종 어학교육과 안보교육을 대학에 지원하고, 극동대학교는 국방어학원에서 한국어교육을 받고 있는 외국군장교들에게 한국의 음식과 예술 등 각종 문화를 소개해 줌으로써 우정을 다져나간다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국방위상과 한류 확산이라는 국익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류인석 국방어학원장은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장차 한국군 장교가 될 군사학과 학생들과 외국군 장교들과의 유대관계도 강화되어 군사외교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