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오는 16일 오후 7시, 예술의 전당 영상화사업 SAC on Screen의 일환으로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표트르 차이콥스키의 음악과 국립발레단의 무용이 함께하는 발레의 정석 '호두까기 인형' 공연 실황을 상영한다.

'SAC on Screen'은 서울 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른 연극, 오페라, 발레, 클래식연주회, 무용,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의 수준 높은 공연을 지방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스크린을 통해 공연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옥천군은 2021년도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17회에 걸쳐 공연영상을 상영한다.

이번에 상영하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차이콥스키의 웅장한 음악과 국립발레단의 고난이도 안무, 스펙터클한 구성, 매력적인 이야기를 통해 전 연령층을 환상적인 동화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VIP석에서도 볼 수 없는 무용수들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을 10대 이상의 카메라 앵글로 다양한 각도에서 담아내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화면과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8세(초등학생)이상 관람 가능하며, 사회적거리두기 좌석 간 거리두기로 선착순 200석에 한해 무료입장 한다.

6월 문화가 있는 날인 6월 30일 오후 7시에는 가족음악극 '봉장취'가 상영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