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소방안전과(학과장 김현기)는 지난 16일 공산기념관 CEO세미나실에서 사회맞춤형 소방안전기술 인력양성과정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특강을 진행했다.

'소방과 소방기술'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소방산업 분야의 지식 강화 및 취업관련 정보 습득를 목적으로 소방산업분야 전문가 (주)다산전력 권오규 차장을 초빙해 ▷소방산업 ▷소방산업설비 기사 ▷현장에서의 소방시설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하영(소방안전과·2년) 학생은 "강사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를 통해 소방산업은 한 가지의 일이 아닌 여러 가지 다양한 분야로 나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소방산업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 다양한 공부를 하며 소방분야 취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포부를 밝혔다.

김현기 소방안전과 학과장(LINC+ 책임교수)는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소방분야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소방인으로 갖춰야 할 올바른 가치관과 직업관을 가진 소방 전문인으로 적합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