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불정면(면장 이남주)이 오는 30일까지 '불정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을 모집한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을 중심으로 마을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공동체 의식을 향상하는 '주민 주도의 복지실천 계획'이다.

괴산군 불정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역량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주민욕구) 조사·분석 ▷주요 의제 발굴·선정 ▷실천 과제별 사업 구체화·실행 등 마을복지계획 추진 전반에 참여하게 된다.

추진단은 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주민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할 계획이며 불정면 내 연고(거주·직장·단체·학업 등)가 있는 주민이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신청서는 불정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괴산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의 신청서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결과는 7월 중 심사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남주 불정면장은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추진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불정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불정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043-830-2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