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매립장' 운영, 불안요소 해소해야… 대화 통해 해결방안 모색 '촉구'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회장 최준환)는 지난 17일 회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현안사업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괴산군 제공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회장 최준환)는 지난 17일 회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현안사업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괴산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회장 최준환)는 지난 17일 괴산군청 회의실에서 회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현안사업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회원들은 먼저 군 관계자로부터 '군정 주요사업'과 '사리 메가폴리스산업단지 조성' 및 '폐기물매립장'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사리메가폴리스산업단지 및 폐기물 매립장 반대대책위에서 직접 참석해 대책위의 입장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양쪽의 의견을 들은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 회원들은 "큰 틀에서 괴산군 발전과 미래기반을 위해 메가폴리스 산업단지는 조성이 되어야 하며, 우량기업 유치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인구가 유입 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책위 관계자가 입장설명만 하고 자리를 떠난 것에 유감을 표하고, "반대대책위는 괴산군과의 대화에 적극적으로 응하고 충분한 대화를 통해 상생방안을 찾아야 한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괴산군에서도 사리면민들이 염려하지 않도록 반대대책위가 주장하는 주민설명 부족에 대해 적극적으로 설명을 해야 할 것"이라며 "폐기물매립장 운영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타 지역 산업단지내 폐기물처리시설 견학 등으로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야한다"고 제안했다.

최준환 회장은 "괴산군 현안사업인 사리 메가폴리스산업단지 조성 및 폐기물 매립장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논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괴산군사회단체장협의회는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군민들과의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