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7월 11일까지 전국 1천700여개 전통시장 동참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소비진작을 위해 펼쳐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전국 1천700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도 동참한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이번 동행세일은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8일간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특별 판매전을 개최하고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도 제공하는 등 전통시장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전통시장 대표상품을 한자리 모아 실제 전통시장을 방문한 듯 시장을 둘러보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전통시장관을 운영한다.

가상현실(VR) 전통시장관에는 전국 61곳 전통시장의 147개 제품이 고객 선택을 기다린다.

가상현실(VR) 전통시장관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 제공, 무료 배송과 함께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용 시 최대 20%(온누리상품권 10%, 쿠폰 10%) 가격 인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전국 130여 곳의 전통시장, 4천여개 점포의 상품을 배송비 없이 주문 2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장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동네시장 장보기, 놀러와요시장, 장바요, 종량제닷컴 등 4곳의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전통시장관 등 10곳의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는 최대 60%의 할인 판매 특별전이 펼쳐진다.

온라인 판매 기반이 없는 상인들을 위해 1억원 규모의 대형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아울러 동행세일 기간에 전통시장에서 당일 5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들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매일 70명씩 총 1천26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전통시장과 동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18일간의 행사기간 중 총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대형 가전제품을 주는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핫템 가전을 잡아라' 이벤트도 마련해 '의류스타일러', '빨래건조기' 등 '핫(Hot)한 가전제품이 주어진다.

특히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맞이해 다음달 9일까지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를 실시한다.

지류 온누리상품권은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할인구매 한도를 월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해 판매한다.

상품권은 시중은행 16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현금으로 구매하면 된다.

온누리상품권을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상품권 10% 할인 + 소득공제4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제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윤영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국민 한분 한분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