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글로벌 시장 진출 기업 대상 맞춤 지원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2021 충북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 12개사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본격 출시 전 개발 완료 및 마무리 단계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고, 1개국 이상 글로벌 시장 진출 또는 서비스 국가 확대를 추진 중인 충북지역 게임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게임의 장르와 플랫폼, 출시 시기 등을 고려해 ▷상용화 전략 수립 ▷콘텐츠 품질 테스트 ▷사전예약 및 게임 인지도 강화 홍보 ▷구글·페이스북 광고 등의 맞춤형 지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과정에서 겪는 고충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게임센터는 "지역 게임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와 수익 증대를 위해 이번 상용화 지원 사업을 기획했다"며 "청주시와 게임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게임산업의 저변 확대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2021 충북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게임사는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kko1884@cjculture.org) 접수하면 된다. 문의 ☎043-219-1717.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