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가온초 학생들이 강치캐릭터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제공
천안가온초 학생들이 강치캐릭터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천안가온초등학교(교장 김종환)는 강치캐릭터 공모전을 열고, 선정된 디자인으로 교내 독도체험관에 벽화를 제작했다. 또 강치캐릭터를 상품화해 24일에 전교생에게 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참여 예산제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학생참여 예산제는 학생들이 학교 예산 편성과 집행에 직접 참여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가온초는 강치 캐릭터 그리기를 주제로 5월 10일부터 5월 21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00여명의 학생들이 직접 그린 디자인을 응모했다.

심사 결과에 따라 디자인이 선정된 학생에게는 교내상을 수여하고, 선정된 디자인으로 지난 16~20일 본교 독도학습관에 벽화를 제작했다. 또, 선정된 강치캐릭터로 접착메모지, 무지연습장, L자 화일 등을 제작해 24일 전교생에게 배부했다.

학생들도 독도 강치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강치를 관찰해 그려보고, 강치 캐릭터 상품도 받음으로써 우리 독도를 더 사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키워드

#가온초 #강치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