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충남·충북광역본부(광역본부장 이현석)는 지난 21일 청양군 정산면(면장 김기찬)과 우리고향TV게시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충남·충북광역본부(광역본부장 이현석)는 지난 21일 청양군 정산면(면장 김기찬)과 우리고향TV게시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KT충남·충북광역본부(광역본부장 이현석)는 지난 21일 청양군 정산면(면장 김기찬)과 우리고향TV게시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정산면에서는 군정홍보, 방역정보, 주민공지, 관광홍보 등 정보전달이 필요할 경우 주민들이 시청중인 KT 올레TV 화면에 이미지, 자막 등의 형태로 효율적인 정보제공을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코로나19, 가축전염병 등 예기치 못한 재난상황까지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안내가 가능해 면민 안전을 위한 재난전파시스템의 역할도 기대된다.

기존 KT고객들은 별도 신청없이 채널에 고유번호(예시: #0000)를 입력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또 다른 지역으로의 출향인들도 고향의 채널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손쉽게 내 고향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이현석 KT충남·충북광역본부장은 "스마트폰이 익숙치 않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간편한 방식의 우리고향TV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보전달을 쉽게하고, 언제 어디서든 내 고향 소식을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고향TV는 충남 공주시, 계룡시, 청양군 운곡면 등이 서비스중이다. 아울러 충북 제천시 소재 경로당 약 269개소와 옥천군 경로당 약 102개소에 대해 7월중 개통이 완료돼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