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이메일 접수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가 2021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독후감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1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로 책읽는청주 대표메일(cjreading@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청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해당되는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 도서는 ▷초등부문 '소리 질러, 운동장(진형민 저)' ▷청소년부문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이꽃님 저)' ▷일반부문 '일곱 해의 마지막(김연수 저)' 등이다.

수상자는 8월 말 발표할 계획이며 시상은 오는 9월 10일 '청주독서대전' 개막식과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lib-cj)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201-4079)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길어진 코로나19 상황에 지친 시민들이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글로 표현하면서 마음의 위로를 받고 새로운 활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책읽는 청주는

독서 운동의 모체인 '한 책, 한 도시'(OneBook OneCity)' 독서운동은 1998년 미국 시애틀 공공도서관에서 처음으로 시작됐다. 다양한 인종과 민족으로 구성된 지역주민이 같은 책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통합을 이루었다는 성공 모델이 있는 프로젝트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