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단양군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단양관광 SNS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군은 방문객 급증이 예상되는 이달 15일~다음달 22일까지 단양군 온라인 SNS 채널인 단양군문화관광블로그(https://blog.naver.com/danyanggun), 단양관광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danyang_city)을 활용해 댓글달기, 인증샷 남기기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안전한 관광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청정단양 안심여행 SNS 인증샷' 이벤트는 군 온라인 SNS 채널을 이웃추가 또는 팔로우한 상태에서 단양 관광지를 방문해 손 소독,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SNS에 게재 후 군 SNS 채널에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단 인증샷 게시글에는 #대한민국녹색쉼표#청정단양안심여행#단양관광 등 해시태그를 반드시 포함해야한다.

이와 함께 군은 관광1번지 단양 전국민 홍보를 위한 '가고 싶은 단양 여행지 댓글달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단양관광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에 단양팔경,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잔도, 다누리아쿠아리움 등 단양군의 주요 관광지 중 방문하고 싶은 곳과 그 이유를 댓글로 작성해 게시하면 된다.

군은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댓글달기와 인증샷 남기기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 중 총 350명을 선정해 모바일 기프티콘 또는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단양은 안심관광 전략을 강화해 침체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에도 온기가 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철저하고 빈틈없는 방역대책 마련으로 청정하고 아름다운 관광1번지 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단양 오고(5GO)미션투어, OTA 여행상품 공모 등 안전여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며 어려운 시기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