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붓딸 등에 성범죄 계부 엄벌' 국민청원에 답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쳐.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쳐.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친족 성범죄에 대한 적극적인 피해자 보호조치 필요 절감"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실은 지난 16일 '청주 의붓딸 성범죄 계부 엄벌 국민청원'에 대한 공식답변을 내놓았다.

국민소통실은 "친족 성폭력을 포함한 성범죄 전반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적극적인 피해자 보호조치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절감했다"며 "청원 동의로 보여주신 국민 뜻을 유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안타까운 사망사고 발생 이후 자살위기관리시스템 경계를 발령했다"며 "지자체 및 외부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아동학대 및 위기의심 학생에 대한 보호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재판 과정을 통해 (성범죄를 저지른 피의자에게) 응당한 처벌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시민은 '여중생 두 명을 죽음에 이르게 한 가해자를 엄벌해 달라'며 국민청원을 했다. 이 청원은 청원마감 하루 전인 지난 6월 15일 청와대 답변 기준인 20만명 청원을 넘어섰다. 최종 청원동참 인원은 20만4천932명이다.

같은 달 18일 계부 A씨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친족관계에 의한 강간)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A씨에 대한 첫 재판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청주지법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