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0주년은 봉사와 함께"

충북농협은 21일 중복을 맞아 청주시 청원구 외평문화생활관에서 농촌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충북농협은 21일 중복을 맞아 청주시 청원구 외평문화생활관에서 농촌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농협(본부장 염기동)은 21일 중복을 맞아 청주시 청원구 외평문화생활관에서 농촌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염기동 충북농협 본부장을 비롯해 이화준 청주농협조합장과 고향주부모임(충북도지회장 최순옥) 회원 등 2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충북농협은 약 500여 가구에 삼계탕과 함께 열무김치와 장조림 등 밑반찬도 제공했다.

코로나19를 감안해 삼계탕은 포장식으로 밑반찬은 자원봉사자들이 미리 조리와 포장을 마친 후 사전에 선정된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8월 15일 창립 60주년을 맞는 농협은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기치로 헌혈, 일손돕기, 나눔봉사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을 통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염기동 본부장은 "코로나19와 더불어 올해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의 여름나기가 어느 해보다 힘들어졌다"며 "지역본부와각 농·축협이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