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법주사 편 23일 낮 12시 유튜브 채널로 송출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립교향악단은 충북도립교향악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23일 낮 12시에 보은군 법주사 편을 송출할 예정이다.

도립교향악단은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라장조 1악장, 2악장', '고향의 봄'을 연주한다. 협연으로는 소프라노 류정례의 '신 아리랑', 바리톤 박영진의 '청산에 살리라', 듀엣곡으로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노래하며 충북도립교향악단 클라리넷 단원 이충희가 가을동화 OST '케빈 컨의 Return to love'를 연주 한다.

충북도립교향악단 온라인 콘서트는 지난 5월 23일 CJB청주방송 특집프로그램으로 송출해 높은 시청률을 보였으며, 충북도청 민원실 앞 충청북도 스마트 홍보관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충북도립교향악단은 충북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문화관광 자원 등을 활용한 온라인콘서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동안 청남대, 단양군, 국립 청주박물관, 제천 의림지 역사박물관, 증평군, 진천군, 영동군, 충북의 음악대학교 편을 소개했다.

한편

23일 예정됐던 충북도립교향악단 제64회 정기연주회는 코로나 재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을 연기한다.

전용우 지휘자는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오는 10월 8일로 공연을 연기했다"며 "협연자나 프로그램은 변동 없이 그대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은 속리산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한불교 조계종 법주사는 대한민국 사적 제503호로 지정돼 있으며, 대한민국의 유일한 목탑인 팔상전(국보 제55호)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