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부문 8월 20일까지 접수 시상금 총 2천만원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문화재단이 오는 10월 중순 열릴 예정인 제3회 충북무예액션영화제 경쟁부문을 신설했다.

▷국제경쟁 장편, ▷국제경쟁 단편, ▷액션!인디데이즈로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신설한 경쟁부문은 오는 8월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국제경쟁 장편은 제작 국가와 상관없이 러닝타임 60분 이상의 장편영화, ▷국제경쟁 단편은 30분 이내의 단편영화를 출품할 수 있으며, ▷액션!인디데이즈 부문에서는 국내에서 제작된 60분 이상의 인디 액션 장편영화를 모집한다.

출품작들은 예심을 거쳐 본선진출작을 선정하고, 이 중 우수작 총 3편을 선정해 작품상과 감독상 총 3개, 시상금 총 2천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본선진출작은 제3회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에서 상영되며, 우수작에 대한 시상은 영화제 기간 중 진행된다.

한필수 국제무예액션영화제 지원본부장은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예액션에 주목하는 매우 특별한 장르영화제로, 전세계의 우수한 무예액션영화인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더욱 내실 있는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경쟁 부문을 신설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예년보다도 더욱 흥미롭고 뛰어난 작품들을 관객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