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8월 11일 5인 1조 20개 팀 모집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무기력 노잼? 충북 게임잼으로 실험적인 아이디어로 격돌해 보자.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28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2021 충북 게임잼' 참여자를 모집한다.

'충북 게임잼'은 게임 개발자들이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정해진 기간 안에 주어진 주제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2021 충북 게임잼'은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인디 게임개발자를 비롯해 게임 개발 및 기획이 가능한 일반인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분야(기획, 프로그램, 그래픽)당 1명 이상의 인원이 포함된 5인 1조로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인원은 총 20개 팀으로,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와 게임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cbglobalgamecenter)에서 신청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는 이번 게임잼은 본 행사에 앞서 8월 13일~19일 사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전 프로그램 첫 날인 13일에는 올해 게임잼의 주제가 첫 공개되고, 이후 참여자 대상으로 주제에 따른 게임 기획서 작성 및 기획서 멘토링 등이 이어진다.

사전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기획서를 바탕으로 8월 20일~22일 본 행사기간 동안 게임 개발을 진행한 뒤, 마지막 날 시연 평가를 통해 상위 3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 외에도 본 행사 기간 동안 참여 팀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1등에게는 닌텐도 스위치, 2등에게는 1TB SSD 외장하드가, 3등에게는 게이밍 마우스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