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길 막 시작하면서 큰 힘 얻어"

김동연 전 부총리(오른쪽)가 진중권 전 교수를 만나 식사하면서 여러 주제들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김동연 전 부총리 제공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잠재적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음성 출신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보폭을 넓히고 있다.

김 전 부총리는 지난 7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만나 각종 현안을 토론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SNS에서 "여러 주제에 대해 많은 대화를 나눴다"며 "제 입장에서는 새로운 길을 막 시작하면서 큰 힘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진 교수의 의견이나 제안들은 '진보'를 주장하면서도 진보의 잘못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반대로 보수가 잘하는 것은 인정하는 열린 마음에서 나온 것들이어서 들을 내용이 많았다"고 전했다.

이어 "인상 깊은 주제 중 하나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것이 더 이상 당연하지 않고 논쟁을 벌여야 하는 현실에 대한 고민이었다"며 "마침 제가 쓴 책 '대한민국 금기 깨기'에서도 '세습경제의 금기'를 깨야한다 주장했기 때문에 재미있는 토론이 됐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솔직한 분위기에서 정치나 정책, 철학 등 여러 주제를 넘나 들은 진 교수와의 대화는 아주 즐거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