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공회의소는 17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 우암홀에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17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 우암홀에서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언식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경영의 핵심 트렌드가 되고 있는 ESG경영에 대해 도내 기업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선제적 대응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실천선언문 낭독 ▷기념촬영 ▷ESG강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주상공회의소 의원이자 청주시기업인협의회 회장인 김선겸 정원커머스㈜ 대표이사가 1천300여개 회원사를 대표해 ESG경영 실천의지를 담은 선언문을 낭독하고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에게 선언문을 전달했다.

선언문에서 회원기업들은 ESG경영을 기업 성장과 직결되는 핵심 가치임을 인식하고 ▷에너지절감 및 환경오염 문제 해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경영 시스템 구축 및 윤리경영 추진 등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지난 3월 상공의 날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축사를 통해 올해를 ESG경영 확산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며 "도내 기업들이 ESG경영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