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사람을 잇다. 삶을 채우다'
10월 1일~2일 문화제조창 등 7곳서 개최

문화제조창 전경.
문화제조창 전경.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는 '평생학습! 사람을 잇다. 삶을 채우다.'라는 주제로 '제1회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1일부터 2일까지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와 4개 구 평생학습센터 등 7곳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대면 행사는 소규모 인원에 한하여 참여 할 수 있으며, 모든 행사는 사전 접수로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월 28일까지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주요 행사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청주시평생학습관 유튜브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0월 1일 오후 2시에는 익스프레션 크루의 '마리오네트'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과 개막선포 퍼포먼스와 함께 박람회의 막을 연다.

이번 행사는 64개 평생교육 기관·단체, 동아리가 참여한 가운데 본행사장인 동부창고 '이음ZONE'에서는 평생교육 기관·단체의 다양한 교육, 복지, 일자리 정보를 알 수 있는 통합 홍보 부스와 체험, 전시, 우수사례공유가 진행된다.

'채움ZONE'에서는 소통 강사 김지윤, 이호선 숭실대학교 교수, 여행서 베스트셀러 1위 태원준의 강연과 평생교육 정책 세미나, 렉쳐콘서트 등이 이루어진다. '나눔ZONE'에서는 학습(대학교)동아리 공연과 체험, 한글을 모르시는 어르신들이 직접 써 내려간 성인문해 시화전이 감동을 안겨줄 예정이다.

연계행사로는 장암동 등 6개 마을에서 '우리마을 환경 기획 특강', '내 손안의 평생학습(온라인)' 특강과 체험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10월의 첫날 진행되는 제1회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행사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