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가 1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159차 실국원장회의에서 정치권을 향해 2차 공공기관 이전과 관련 대승적 결단을 촉구했다. /충남도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충남혁신도시 지정이 1년이 다 되가지만 무늬만 혁신도시라는 오명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충남혁신도시의 공공기관 이전 지연이 차일피일 미뤄지면서 220만 도민의 허탈감과 소외감은 깊어지고 있다.

충남혁신도시는 지난해 10월 지정됐다. 하지만 현재까지 가시적인 변화가 거의 없는 상황이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1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159차 실국원장회의에서 충남혁신도시의 2차 공공기관 이전에 정치권의 대승적 결단을 촉구했다.

양 지사에 따르면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8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섭단체 연설을 통해 수도권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당내 지역성장동력TF를 구성, 예산과 입법 활동 등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양 지사는 "도지사로서 윤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높이 평가하고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지역 중심의 과감한 도약에 충남이 선도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성장동력 TF에도 이론적 연구 자료와 실증적 데이터를 제공해 그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지난 6월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연설을 통해 "가치와 세대, 지역, 계층을 확장해 나아간다는 의미의 '가세지계(加勢之計)를 펼치겠다"고 언급한 사실을 설명한 뒤 "충남 혁신도시의 2차 공공기관 이전에는 가세지계의 핵심이 모두 포함돼 있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뒤늦게 지정된 충남혁신도시의 신속한 활성화가 필수"라며 "2차 공공기관 이전을 위해 여야를 막론하고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입법과 예산 지원 등 국회 차원에서 힘을 실어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