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감 라이브 토닥토닥 들어드림 행사
세종시, 공감 라이브 토닥토닥 들어드림 행사
  • 홍종윤 기자
  • 승인 2021.09.1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숙하면서도 낯선 마을공동체 얘기' 유튜브 실시간 중계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오는 14일 '보이는 라디오, 유튜브 공감 라이브 토닥토닥 들어드림' 9월 행사로, 익숙하면서도 낯선 세종시 마을 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토닥토닥 들어드림은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살아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서로 격려와 응원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해 12월과 4월, 5월 등 총 세 차례 진행됐다.

이번 9월 행사에서는 '같이의 가치'를 주제로 전의향교문화대학, 세종청년네트워크 등 관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를 소개하고 시민 삶에 어떤 기여를 하는지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전의향교문화대학은 전의면 어르신의 사회참여 기회를 높이고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조창 대회와 전통 다례체험, 시화체험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향후 계획을 소개한다.

세종 최초의 청년 공동체인 세종청년네트워크는 '우리가 노는 물은 우리가 만든다'는 기치 아래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소그룹과 활동 계획, 참여 청년들의 각오를 차례로 들어보는 기회를 갖는다.

이어서는 '세종 식스센스', '우리 공동체를 소개합니다'라는 이름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다양한 마을공동체가 출연해 활동 성과와 계획을 들어보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날 마지막 순서 '못 다한 이야기, 속풀이 시간'은 참여 시민과 마을공동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각 코너 사이사이에는 행복한 마술 놀이마당의 마술공연과 세종챔버 뮤직 소사이어티의 밴드 공연이 펼쳐져 참여 시민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화상회의 앱 '줌'을 통해 진행되며, 세종시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c/sejongcity)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댓글로 소통에 참여할 수 있다.

김병호 대변인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세종의 마을공동체를 알아보고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9월 토닥토닥 들어드림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