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학장 이한복, 이하 청주폴리텍대학) 고숙련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28일 증평공업고등학교 도제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탐색을 위해 입시설명회 및 견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P-TECH설명회 ▷학과 및 교내 투어 ▷환영사 ▷학과(교수)소개 ▷사업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방역에 모든 초점을 맞춰 사전 사후 방역을 시행하고 일정의 간소화 및 소독,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안전한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청주폴리텍대학은 2022학년도 신입생 1차 수시 모집(8월 27일~10월 4일) 중이며, 2차 수시 모집기간은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고숙련일학습병행제 P-TECH는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고교 도제학교 졸업생 및 특성화고 졸업생(현장실습 선도기업 재직자), 재직자단계 일학습병행 L3 이하 비학위 과정 이수자, 폴리텍대학 전문기술과정 이수(예정)자(고졸)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은 학습근로자의 학위 수료(2년)까지 안정적으로 인력을 확보할 수 있고 신규로 채용한 학습근로자의 직무수행능력을 높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P-TECH 참여 학생은 취업과 동시에 전문학사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교육비용은 정부가 전액 지원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